지성피부 관리 꿀팁은 이곳에!!

관리자 2019.04.04 13:15 조회 수 : 14

GettyImages-jv11023398.jpg


피부의 특성에 따라 저마다 관리하기 힘든부분이 있지만 번들번들 기름기가 많은 지성피부의 경우 자칫 여드름피부나 트러블 피부로 변할 수 있어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피부타입입니다. 지성피부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이 이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이며 건성피부보다 노화가 더욱 빨리 오는 피부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지성피부의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성 피부는 피부 표면에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된 피부를 말합니다. 넓은 모공, 많은 죽은 피부 세포 및 여드름과 같은 문제가 특징입니다. 남성 호르몬은 피지선을 자극하기 위해 과도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주요 원인은 여성보다 남성입니다.
윤기 나는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먼저 피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세심한 이중 세안이 중요합니다.
이중 세안은 메이크업 잔여물, 피지, 폐기물과 박테리아의 피부를 청소합니다. 세안할 때는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십시오. 뜨거운 물은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자극을 피하고자 메이크업을 닦아내고 부드럽게 피부를 마사지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세척을 위해 클렌징 서식을 사용하십시오. 클렌징 서식을 손에 들고 클렌징 네트를 사용하여 충분한 서식을 제공한 다음 서식 을 사용하여 원처럼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이때 피지 분비량이 많은 코, 턱, 이마, 이마와 같은 T 구역을 더 철저히 씻어야 합니다. 세안 후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고 거품이 남지 않도록 철저히 헹굽니다.
얼굴을 씻을 때는 얼굴을 조심스럽게 씻는 것이 중요하지만 너무 자극하거나 너무 세게 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피부 보호 필름이 파손되면 피부 외부에 얇은 유막을 만들어 피부의 수분을 보호합니다. 이때 피지를 분비하여 기름을 만듭니다. 그러므로 요점은 가능한 한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세안을 철저히 하는 것입니다.
지성 피부 관리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각질 관리와 여드름입니다.
죽은 피부가 많으면 피부가 칙칙하고 검은 머리처럼 보입니다. 일주일에 1~2 번, 느낌 젤을 사용하여 블랙 헤드를 제거하고 각질 제거하십시오.
자극적인 음식과 기름기 많은 음식은 지성 피부에 쥐 독극물입니다. 즉석식 나 매운 음식보다 채소 나 과일과 같은 음식을 더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도 피지 생성의 주요 원인입니다. 좋은 피부를 위해서는 개인의 좋은 습관과 자기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지성 피부는 피지 조절이 강화된 지성 피부 화장품에 좋습니다. 물이 충분하지 않으면 에센스 젤, 기름 자유 에센스, 보습 크림 등을 사용하여 피부의 출혈 없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모든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자외선은 지성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 UV 노출 동안 관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UV 티 그룹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잠을 자지 않으면 지성 피부에 기름이 더 많다고 합니다. 수면 중에 생성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지만 스트레스는 우리 몸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모든 질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호르몬 분비로 인해 피지 분비가 비정상적으로 일어나 모공이 넓어지거나 여드름과 문제가 악화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노화되지만, 음주, 흡연, 자외선 및 피부 관리 소홀과 같은 외부 요인이 두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대부분의 지성 피부는 두 번째 외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내부에서 수분이 부족한 피부 타입이기 때문에 꾸준한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식수는 다른 피부보다 더 많은 수분을 요구하는 피부 타입이므로 식수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인기 게시물
추천 게시물
사슴태반 영양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