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층은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해요.하지만, 이런 각질도 정상보다 많이 쌓이게 되면 제거해 줘야 피부에 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답니다.물론 지나치게 제거하면 민감해져 외부 환경에 대한 방어기능이 약해질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구요.그래서 뭐든 적당히 남겨두고 제거를 해야 하는 거죠.
피부타입별 각질 관리
건성피부
각질세포가 건조해지면서 딱딱해져 입가나 볼 중심으로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가 많다. 이런 피부는 피지 분비가 적어 스크럽제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더 건조해질수 있기 때문에 얼굴 전체적인 스크럽은 주 1회정도가 적당하다.
건성이라 할지라도 T존이나 턱에는 피지가 분비되므로 한달에 두세번 정도는 코,턱, 이마 부위에만 스크럽제를 발라서 부분적으로 관리를 한다.
세안후 기초화장품을 바를때에도 단순한 수분크림보다는 유분함유량이 높은 영양크림이 좋다.
지성 피부
과잉 피지로 인해서 모공이 잘 막히고 각질층이 두껍고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지방산으로 각질층이 약해지면서 그 사이로 피부 수분이 쉽게 증발 되고 건조해셔 각질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세안을 꼼꼼하게 하고 주 2회정도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각질을 제거한다.
민감성 피부
피부 조직이 얇은 편이라 환절기에 외부 자극에 민감해져 피부 재생 속도가 둔해지면서 제때 제거되지 못한 각질이 쌓여 눈에 띄는 경우가 많다.
비타민C처럼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면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크림 타입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그외 일반적으로 하는 피부 관리법
각질제거제 만들기
준비물 : 알로에 모이스트 22g, 정제수64g, 천연방부제2g, 내츄럴셀룰로즈 6-7g
글리세린 2g, 에센셜오일(레몬-미백)2방울,
1. 모든 용기를 소독한후,담을 용기, 스푼, 비커등등
2. 정제수,천연방부제,알로에모이스트를 계량한다
4.천연셀룰로즈를 계량한 후에 블랜더로 잘 저어준다.
5. 에센셜오일을 넣고 저어둔뒤 용기에 담는다
완성후에 얼굴에 살살 비비면 손등처럼 저렇게
각질이 나온다.내츄럴셀룰로즈 자체가 스크럽 작용을 하기 때문에 사용한 뒤
피보가 보드랍게 변한걸 느낄수 있다.
건성피부는 주 1회, 중지성은 주2회 정도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각질제거제를 사용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로 마무리를.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도 걱정이 된다면 설탕보습 폼클렌져를 만들어 사용해도 된다.